본문 바로가기
연예인

장은숙 나이

by gatchi 2024. 9. 9.
반응형

장은숙 나이와 프로필, 필모그래피

가수 장은숙은 한국과 일본을 아우르는 음악의 여왕입니다.

우리나라와 일본에서 활발히 활동하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베테랑 가수로, 그녀의 음악 인생과 성과, 나이와 대표곡 등을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장은숙 나이 /사진=KBS1 방송화면 캡처

장은숙의 프로필

- 이름: 장은숙 (張恩淑, Jang Eun-Sook)

- 출생: 1957년 5월 2일(장은숙의 나이는 2024년 기준, 만 67세로 뛰어난 동안입니다. )

- 국적: 대한민국

- 직업: 가수

- 장르: 팝 음악, 가요, 엔카

- 활동 시기: 1977년 ~ 현재

- 소속사: 일본 테이치쿠 레코드

음악 경력의 시작

장은숙은 1975년 동양방송(TBC)의 오디션 프로그램 《당신을 스타로》에서 우수상을 수상하며 음악계에 첫발을 내디뎠습니다. 1977년 《맷돌》이라는 곡으로 정식 데뷔한 후, 《춤을 추어요》, 《당신의 첫사랑》, 《사랑》 등 수많은 히트곡을 발표하며 한국 가요계의 스타로 자리매김했습니다.

장은숙 일본앨범

일본 진출과 성공

1995년, 장은숙은 일본 토라스레코드의 제안으로 일본 무대에 진출했습니다. '장수(チャン・スー)'라는 예명으로 활동을 시작한 그녀는 일본 유선 방송 신인상을 수상하며 성공적으로 데뷔했습니다. 2000년에 발표한 '운명의 주인공'은 12주 이상 차트 1위를 기록하며 25만 장 이상의 판매고를 올렸습니다.

음악적 성과와 특징

- 총 20장의 음반 발표

- 14곡이 일본 유선방송 1위 기록

- 대표곡: '춤을 추어요', '당신의 첫사랑', '사랑', '이별의 손짓', '못 잊어' 등

- 깊고 감성적인 보이스로 유명

- 국악 배경과 2년간의 사찰 목소리 훈련으로 독특한 음색 형성

 

현재 활동

장은숙은 현재 일본과 한국을 오가며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2006년부터는 한국에서의 활동도 늘리고 있으며, 2009년부터는 일본에서의 활동명을 '장은숙(チャン・ウンスク)'으로 변경했습니다. 또한, 2003년에 설립한 연예 기획사 "오피스 장수"를 통해 후배 양성에도 힘쓰고 있습니다.

장은숙은 40년이 넘는 음악 경력을 통해 한국과 일본에서 꾸준히 사랑받는 가수로 자리매김했습니다. 그녀의 독특한 음색과 감성적인 노래는 세대를 초월한 팬층을 형성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그녀의 음악 활동이 기대됩니다.

장은숙의 음악 여정은 한국 가요계의 역사이자, 한일 문화교류의 살아있는 증거입니다. 그녀의 끊임없는 도전과 성공은 많은 후배 가수들에게 영감을 주고 있습니다.

반응형